본문 바로가기
영어 150문장 30일 완성

기초영어 150문장 30일 완성 28일차 [노마쌤의 마스터 150]

by 노마킴 2020. 4. 1.
반응형

기초영어 150문장 30일 완성 - 노마쌤의 마스터 150

Day 28

 

136. Thank You for Giving It Back.
137. Who‘s She Talking to?
138. (Do You) Wanna Go for a Ride in My Race Car?
139. In 10 Minutes, There Will Be No More Beer Opportunities.
140. That’s the Man I Saw.

 

동영상강의 링크: https://youtu.be/uAljXr-cl6M

 


 

136. Thank You for Giving It Back.

 

▶주요 표현

 

Thank you for ~ing: ~ing 해서 고마워

 

 

응용하기

 

136. 돌려줘서 고마워.

 

Thank you for giving it back.

 

날 도와줘서 고마워.

 

Thank you for helping me

 

날 집에 데려다줘서 고마워.

 

Thank you for walking me home.

 

③ 늦어서 미안해. (늦다 be late)

 

Sorry for being late.

 

 

 

▶ 체화하기 - 1초 안에 나올때까지 반복 연습

 

136. 돌려줘서 고마워.

 

 날 도와줘서 고마워.

 

 날 집에 데려다줘서 고마워.

 

③ 늦어서 미안해. (늦다 be late)

 

 


137. Who‘s She Talking to?

 

▶주요 표현

 

Be talking to ~: ~ 와 대화 중이다 *50, 87 참고

 

 

응용하기

 

137. 그녀는 누구랑 얘기중이야?

 

Who‘s she talking to?

 

누구랑 얘기하는 거지?

 

Who am I talking to? 

 

그녀는 마이크와 전화로 대화 중이야. (전화상으로 on the phone)

 

She is talking to Mike on the phone.

 

③ 난 너한테 얘기하고 있는 게 아냐.

 

I'm not talking to you.

 

 

 

▶ 체화하기 - 1초 안에 나올때까지 반복 연습

 

137. 그녀는 누구랑 얘기중이야?

 

  누구랑 얘기하는 거지?

 

 그녀는 마이크와 전화로 대화 중이야. (전화상으로 on the phone)

 

③ 난 너한테 얘기하고 있는 게 아냐.

 

 

 


 

138. (Do You) Wanna Go for a Ride in My Race Car?

 

▶주요 표현

 

Go for a ride : 드라이브가다

 

★ wanna = want to ~하고 싶다

 

 

응용하기

 

138. 내 스포츠카로 드라이브 가고 싶니?

 

(Do you) wanna go for a ride in my race car?

 

드라이브 가자!

 

Let’s go for a ride! 

 

나 드라이브 가고 싶지 않아.

 

I don’t wanna go for a ride.

 

③ 나 내 스포츠카로 드라이브 갈 거야.

 

I will go for a ride in my race car.

 

지금 가고 싶니?

 

Wanna go now?

 

 

▶ 체화하기 - 1초 안에 나올때까지 반복 연습

 

138. 내 스포츠카로 드라이브 가고 싶니?

 

 드라이브 가자!

 

 나 드라이브 가고 싶지 않아.

 

③ 나 내 스포츠카로 드라이브 갈 거야.

 

 지금 가고 싶니?

 

 


139. In 10 Minutes, There Will Be No More Beer Opportunities.

 

▶주요 표현

 

There will be ~: ~ 가 있을 거야 / There will be no ~: ~ 가 없을 거야

 

★ there is, there are ~가 있다 *48번, 67번, 109번 참고

 

 

응용하기

 

139. 10분 후면, 맥주 마실 기회가 더는 없을 거야. 

 

In 10 minutes, there will be no more beer opportunities? (opportunity 기회)

 

더 나은 날이 있을 거야.

 

There will be a better day. 

 

더 이상 휴일이 없을 거야.

 

There will be no holidays anymore.

 

③ 다른 것이 있어. *109번

 

There's something different.

 

무력을 쓸 필요는 없어요. *48번

 

There's no need to use force.

 

 

▶ 체화하기 - 1초 안에 나올때까지 반복 연습

 

139. 10분 후면, 맥주 마실 기회가 더는 없을 거야. 

 

 더 나은 날이 있을 거야.

 

 더 이상 휴일이 없을 거야.

 

③ 다른 것이 있어. *109번

 

 무력을 쓸 필요는 없어요. *48번

 


140. That’s the Man I Saw.

 

▶주요 표현

 

명사 주어 동사 : 주어동사하는 명사

 

★ 주어: 은,는,이,가를 조사로 두는 말 *내가, 너는, 그들이, 이것은

★ 동사: 움직임을 나타내는 말. 보통 '다'로 끝남 *먹다, 쓰다, 자다, 입다

★ 명사: 이름을 나타내는 말. *사람, 차, 고양이, 행복, 서울

 

 

응용하기

 

140. 저 사람이 내가 본 사람이야. (명사: 사람 / 주어: 내가 / 동사: 본 → 내가 본 사람) 

 

That’s the man I saw.

 

그들은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이야. (명사: 사람들 / 주어: 내가 / 동사: 사랑하는 →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)

 

They’re people I love. 

 

내가 사준 셔츠 맘에 들어? (명사: 셔츠 / 주어: 내가 / 동사: 사준  → 내가 사준 셔츠)

 

Do you like the shirt I bought you? 

 

③ 이건 내가 본 영화야. (명사: 영화 / 주어: 내가 / 동사: 본   내가 본 영화)

 

This is the movie I saw.

 

 이 것이 그녀가 발견한 것인가요? (명사: 것 / 주어: 그녀가 / 동사: 발견한 그녀가 발견한 것)

 

Is this what she found?

 

 

▶ 체화하기 - 1초 안에 나올때까지 반복 연습

 

140. 저 사람이 내가 본 사람이야. (명사: 사람 / 주어: 내가 / 동사: 본 → 내가 본 사람) 

 

 그들은 내가 사랑하는 사람들이야. (명사: 사람들 / 주어: 내가 / 동사: 사랑하는 → 내가 사랑하는 사람들)

 

 내가 사준 셔츠 맘에 들어? (명사: 셔츠 / 주어: 내가 / 동사: 사준  → 내가 사준 셔츠)

 

③ 이건 내가 본 영화야. (명사: 영화 / 주어: 내가 / 동사: 본   내가 본 영화)

 

 이 것이 그녀가 발견한 것인가요? (명사: 것 / 주어: 그녀가 / 동사: 발견한  그녀가 발견한 것)

 


 

더 다양한 노마쌤의 강의를 만나보고 싶다면?

클릭: https://www.youtube.com/channel/UCYdolXPDoWMQMBLfdHQaWPw

 

노마쌤

순수국내파 노마쌤이 알려주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영어 전 강남 P어학원 마감강사 현 리톡영어센터 대표 NHN, 두산 등 다수 대기업 출강 순수국내파로서 영어가 안되는 이유와 영어의 원리를 이해시켜주고 그에 따른 훈련법을 제시 . 온라인 정규반 수강 문의: 카카오톡 nomar519

www.youtube.com

노마쌤의 온라인 정규반 https://litalk.lovekorea.org

노마쌤 네이버 카페: http://cafe.naver.com/yoloenglish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