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볼린이 성장기(볼링)

볼린이 성장기 3 - 드디어 150 돌파

by 노마킴 2021. 11. 10.
반응형

볼린이 성장기 3

 

가끔 스트라이크도 나오고 스페어 처리도 조금씩 할 수 있게 되었지만

여전히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있습니다.

바로 자세인데요

자세가 멋있어야 실력이 더 빛나는 법이죠 ㅎㅎㅎ

올바른 자세가 운동에서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구요 

 

 

볼링에서의 자세는 크게

백스윙, 스텝 그리고 마지막에 릴리즈를 하며 오른다리를 왼쪽으로 쭉 뻗어주는 동작이 있죠

그 중에서도 저는 오른 다리를 왼쪽으로 뻗어주는 동작을 하고 싶었습니다.

 

그 전에는 아래 사전처럼 오른 다리가 왼쪽 대각선으로 안나가고 그냥 뒤에만 머물려 있었죠

 

 

그래서 이 자세를 고치는 훈련을 했습니다.

처음엔 영 어색해서 던지면서 휘청이기도 하고 공도 마음대로 잘 안가더라구요

 

익숙하지 않은 자세라 엉거주춤하는 모습입니다

 

그래도 계속 연습하니 조금씩 익숙해졌습니다.

얼마 후 아래와 같은 자세가 만들어졌어요 

볼링 시작 후 약 3개월. 나름 뿌듯한 순간이었습니다.

 

 

이제야 볼링다운 볼링 좀 하는 것 같습니다. ㅎㅎ

 

 

그리고 120에서 벗어나 150~160 정도가 간간히 나와주고 있네요. ㅎㅎ

아직 고급 레벨의 분들에게는 한참 못 미치지만

어디가서 볼링 칠 수 있다 정도는 되는 것 같아요.

 

 

최근에는 골프를 시작해서 볼링을 많이 못치고 있는데

200 넘는 날 다시 포스팅 할 계획입니다.

 

반응형

댓글